본문 바로가기

농촌과 주거복지

청년 농부에 관심 있다면 농업마이스터대학교 지원해보세요.

반응형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 청년농 CEO 신입생 모집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이 2024년 제2기 청년농 CEO과정 신입생을 11월 30일까지 모집합니다.

한우, 낙농 총 2개 과정으로 전공별 20명을 모집하며 도내 주소를 둔 40세 미만 청년농업인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습니다. 

교육비는 국가와 지자체에서 75%를 지원하며 교육생은 25% 자부담하며 연 40만 원 정도로 교육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응시원서는 11월 30일까지 충북농업마이스터대학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가능합니다. 

농업마이스터대학이란

농림축산식품부의 귀농귀촌 육성사업 중 하나의 사업이며 최신 고급기술과 경영능력을 갖추고 이를 전수할 수 있는 전문농업경영인(농업마이스터)을 육성하는 사업입니다. 현장 중심의 실습형 기술교육과 경영교육을 통해 지역농업의 핵심리더를 육성하는 것이 사업의 목적입니다. 

 

농업마이스터대학은 농업마이스터 과정과 청년농업 CEO 과정 두 가지로 나뉩니다. 

농업마이스터 과정은 해당 전공과정의 품목을 5년 이상 재배하고 사육한 경력이 있는 중 상급 이상의 기술을 보유한 농업인이 대상이며 2년 4학기의 교육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청년농업 CEO과정은 40세 미만 초급 이상의 기술을 보유한 농업인이 대상이며 1년 2학기의 교육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응시자격 및 원서접수 방법

 

 농업마이스터 필기시험 11월 25일 시행

 

제6회 전문농업경영인(농업마이스터) 지정시험이 11월 25일 필기시험을 시작으로 진행됩니다. 필기시험-역량평가(4~5월 예정)-현장심사(6~8월 예정) 3단계로 이루어지며 재배 품목의 전문성, 장인정신, 문제해결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농업마이스터 시험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주관하며 이번 지정시험은 '양봉' 품목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시험은 15년 이상의 영농경력이 있거나 이와 같은 기술 수준이 있다고 인정되는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습니다. 

농업교육포털

 

농업마이스터대학 수료 혜택

 

1. 농업마이스터대학 수료 농업인에 대한 정책자금 우대 정책이 있습니다.

- 농림수산사업실시규정 제24조에(자금지원우선순위원 작성) ②항에 따라 우선하여 순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농업마이스터 지정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유리한 기회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 해당분야의 고급기술과 지식 및 경영능력을 갖추고 다른 농업경영인에게 전문적인 농업경영, 기술교육 또는 컨설팅을 할 수 있는 지도력이 있는 농업경영인이 되는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유리한 기회가 있습니다. 

- 1차 필기시험/2차 경영능력/교수분야

 

3. 소정의 절차에 따라 농업마이스터로 지정 시 후계농지도, 농어업경영컨설팅 컨설턴트, 현장교수 등의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현장실습교육강사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해당분야, 품목 관련 국내 최고의 농업생산기술의 보유자로서 영농기술의 자문 또는 평가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농어업경영컨설팅사업 등의 컨설턴트의 자격을 부여받아 활동할 수 있습니다.

 

4. 전공별 국외연수의 기회가 있습니다. 

-농업마이스터 대학 교육생의 국외연수를 통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선진기술을 습득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미래의 농부를 꿈꾸고 있다면, 귀농과 귀촌에 관심이 있다면 "농업마이스터대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도 미래에 대한 좋은 투자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농업마이스터대학은 지역별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마이스터 대학을 검색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